의료 분야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TEU MED’ 2기 참가자 모집...전 과정 무료
의료 분야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TEU MED’ 2기 참가자 모집...전 과정 무료
  • 이철민
  • 승인 2022.03.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U 토론 및 강연 현장(사진제공:타이드인스티튜트) ⓒ 도농라이프타임즈

의료 분야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갈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TEU MED’ 2기 참가자 모집이 4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동그라미재단의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TEU MED 2기 참가는 의료 스타트업 종사자, 의료 전문가·전공자뿐만 아니라 의료 분야에 관심 있고 변화를 이끌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1차 서류 심사, 2차 인터뷰를 거쳐 40명 안팎으로 선발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30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 11일까지 7주간(주 3회, 매주 화·목 저녁 7~10시, 온라인 토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온·오프라인 병행, 멘토링 별도) 다양한 강연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커리큘럼에 대한 상세 설명, 연사 소개 및 모집 요강은 TEU ME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EU MED의 자문위원이자 서울대학교병원 정보화 사업을 이끌었던 서정욱 박사는 “기술과 의료의 특수성도 중요하지만, 그것들을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더 관건”이라며 “의료인과 협업을 희망하는 기술 전문가나 벤처 기업을 운영하는 의사는 물론 자신을 코디네이터라고 생각하고 혁신을 만들려고 하는 의지를 지닌 사람이라면 꼭 참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TEU MED 2기는 동그라미재단 주최·후원, 타이드인스티튜트 주관, D-camp·스파크랩스·콜즈다이나믹스 후원으로 진행된다.

동그라미재단 권치중 이사장은 “재단은 인류가 맞닥뜨린 여러 분야의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 과학 기술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과 같은 교육·창업 관련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2021년 TEU MED 1기의 성공적 론칭에 이어 이번 2기는 무박 2일 스프링보드 과정으로 팀원 간 깊이 있고 원활한 소통뿐만 아니라, 개인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의 혁신 기술 인사이트 개발 역량에도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