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참가자 모집
"생각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참가자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2.03.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대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 참가자 모집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성북구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만 19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3인 이상 대상 ‘생각대로 프로젝트(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생각대로 프로젝트’는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공모했으며, 운영 단체(기관)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이 선정됐다.

참가 신청은 아동·청소년이 또래들과 동아리(모임)를 구성해 사회 변화 활동, 마을 활동 참여, 문화·예술·취미, 여행 등 특별한 제약 조건 없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선정은 △계획성 △체계성 △차별성 △예산 적절성 △참여 의지를 평가해 선정되며, 참가자의 연령 등 사회학습 정도를 감안한 심의위원회를 구성할 방침이다.

선정된 팀은 활동역량, 짜임새 등을 고려해 최대 15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마을 자원을 활용한 컨설팅과 서포터즈를 제공해 프로젝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정산 방식도 최대한 간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생각대로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 안내와 이해를 돕기 위해 4월 9일 성북구청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되며, 사업설명회 이후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주 묻는 Q&A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에 별도의 설명 자료가 업로드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