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A한국협회, 'ESG 심포지엄’ 개최... ESG 공시 기준 관련 국내외 동향 소개
CFA한국협회, 'ESG 심포지엄’ 개최... ESG 공시 기준 관련 국내외 동향 소개
  • 김경호
  • 승인 2022.04.0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ESG 심포지엄’ 안내 포스터 ⓒ 도농라이프타임즈

최근 기관 투자자들이 ESG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면서 기업들의 ESG 공시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CFA한국협회(CFA Society Korea)는 오는 14일 ‘ESG 기업공시 의무화와 발전 방향’이란 주제로 제6회 ESG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2025년부터 자산 2조원이 넘는 유가 증권시장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공시 의무화를 추진하겠다고 지난해 발표했으며,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은 2021년 11월 국제지속가능성표준위원회(ISSB)를 설립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ESG 공시 기준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CFA한국협회는 이번 ESG 심포지엄을 통해 ESG 공시 관련 국내외 동향을 소개하고, 공시 범위 및 방법에 대한 각계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ESG 공시의 중요성과 이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박천웅 CFA한국협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상호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 △오승재 서스틴베스트 총괄본부장 △조봉현 한국거래소 ESG 지원부 팀장 △최용환 NH아문디자산운용 ESG 리서치팀 팀장 등 ESG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김희은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장항진 CFA한국협회 부회장이 행사를 진행한다.

등록 신청은 CFA 회원 및 비회원 모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