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지원' 참여자 모집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지원' 참여자 모집
  • 강용태
  • 승인 2022.04.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영업 기반 확보와 자생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역량 강화 사업의 ▲긴급 경영 컨설팅 ▲창의 육성 컨설팅 ▲무료 법률 구조 지원에 참가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긴급 경영 컨설팅은 경영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 대상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상시 모집한다. 사전 진단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을 1~4일간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창의 육성 컨설팅은 창의적 경영 개선 아이디어를 보유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4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이후 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 업체를 선정한다. 해당 과제는 아이디어 실현 및 고도화를 위한 사업비(최대 240만원)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묶어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제품 가치 향상 △판로 창출 △스마트 전환 △경영·기술 혁신 △법률 지원 △점포 개선 등이다.

구체적 지원 사례로는 △점포 내부 리모델링 △신제품 및 메뉴 개발 및 제작 △제품 패키지 디자인 및 제작 △CI, BI 개발 △판로 개척을 위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온라인 몰 입점 홍보를 위한 상품 페이지, 홈페이지 제작 등 다양하다. 선정 이후 지원 항목은 변경할 수 없지만, 컨설팅 결과에 따라 지원 내용이 바뀔 수는 있다.

무료 법률 구조 지원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 및 권익 보호를 위해 대한법률구조공단을 통해 소송 비용 및 변호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연중 상시 지원하며, 지원 대상은 2022년 적용 기준 중위소득 125% 이하 또는 최근 1년 연 매출액 2억원 이하 소상공인이다. 다만 승소가액 3억원 이상 및 근로관계 대응 사건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할 수 있다. 소상공인마당에 회원 가입한 뒤 로그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