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메타버스·NFT·2차전지' 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집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메타버스·NFT·2차전지' 기술 보유 스타트업 모집
  • 김영석
  • 승인 2022.04.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Open Bridge with INNOX’ 포스터 ⓒ 도농라이프타임즈

메타버스·NFT·2차전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거나, 분야 내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대해 투자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이녹스(INNOX)와 메타버스, 대체 불가능 토큰(NFT), 2차전지 분야 전략 투자를 위한 유망 기업을 4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양 사가 함께 진행하는 ‘2022 Open Bridge with INNOX’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총 10억원의 투자를 먼저 집행한 뒤 밸류 업(Value-up) 프로그램을 거쳐 스타트업 성장을 도모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는 성과 공유회를 통해 총 2억원의 상금을 추가 지원한다.

밸류 업 프로그램은 각 산업 분야 전문가를 스타트업과 매칭해 기업별 정밀 진단을 진행한 뒤 필요한 네트워크, 판로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 기업 2곳에는 기업 지원금 2000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경기혁신센터와 함께하는 이녹스는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 합병(M&A) 등의 방법으로 신규 사업에 진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한편 이녹스 계열사로는 이녹스첨단소재, 알톤스포츠 등이 있으며, 특히 이녹스첨단소재는 꾸준한 성장을 통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경기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담당자는 “스타트업과 협력에 능동적인 이녹스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메타버스·NFT·2차전지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보유한 여러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