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취약계층 편의 '앱' 아이디어 공모
현대오토에버, 취약계층 편의 '앱' 아이디어 공모
  • 김영석
  • 승인 2022.04.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포스터 ⓒ 도농라이프타임즈

사회적 고려와 기회의 균등이 필요한 모든 사회적 취약계층의 권익 옹호, 학대 예방, 이동, 접근, 기회/정보의 평등, 물리적/심리적 편의 증진 등을 위한 앱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현대오토에버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그린라이트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립특수교육원이 후원하는 사회취약계층의 편의를 위한 대학(원)생 대상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로, 앱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전문가 교육과 멘토링, 제작 지원금 등 총 71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디어 모집은 5월 20일까지이며, 앱 개발 가능 대학(원)생 3인 1팀으로 구성해 배리어프리 앱 개발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팀에게는 앱 제작 지원금 400만원과 온라인 전문가 교육 제공, 멘토링 총 55회를 제공하며, 우수 팀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 등 주최/후원기관장 상과 총상금 1000만원이 지급된다.

아울러 지난해에 참여했던 앱 제작팀 중 해당 앱을 지속 발전시키는 팀에게는 추가 제작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5년간 앱 개발 콘테스트를 통해 총 42개의 취약계층을 위한 앱이 개발됐고, 지금까지 지속 관리돼 취약계층의 편의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