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윤여준 전 장관 명예총장 임명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윤여준 전 장관 명예총장 임명
  • 이윤식
  • 승인 2022.04.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명예총장이 된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 도농라이프타임즈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명예총장으로 임명했다.

학교법인 한문화학원은 천안 본교에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 및 교수들이 함께한 가운데 명예총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학교는 2003년 대학원 개교 당시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오스카 아리아스 산체스 전 코스타리카 대통령을 대학원 명예총장에 임명한 바 있다.

윤여준 전 장관은 충남 논산 출신으로 단국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동아일보, 경향신문에서 기자로 일했으며 3명의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함께 일했다. 1997년 김영삼 대통령 시절 제4대 환경부 장관을 역임했다. △한나라당 여의도연구소 소장 △국회의원 △민주통합당 국민통합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새정치추진위원회 의장 △국민의당 공동창당준비위원장 등 대한민국 대표 정치 원로로 좌우 진영에 편향되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는 평이다.

이승헌 총장은 “대학을 설립할 때 한국의 한 대학이 아니라 지구와 인류 사회에 공헌할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선택했다”며 “대한민국 정치 역사를 관통하며 한 시대를 살아온 만큼 전 세계가 주목하는 한류의 시대에 K-스피리트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여준 명예총장은 “이 총장과 10여년간 인연을 이어오면서, 한국의 홍익정신이 해외에서 꽃피우는 현장을 접하며 기쁘고 감사했다”며 “한류 시대에 한국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의 K-스피리트를 알리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