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코로나 블루 개선’ 가족여행 공모...장애인 10가정
기아 초록여행, ‘코로나 블루 개선’ 가족여행 공모...장애인 10가정
  • 박철주
  • 승인 2022.05.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여름, 초록여행을 통해 여행 중인 장애인 가정(사진제공:그린라이트)ⓒ 도농라이프타임즈

기아 초록여행이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일상 회복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장애인 가정의 일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치유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에 기아 초록여행은 장애인 가정의 ‘코로나 블루 개선’을 위한 가족여행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6월 15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을 통해 사연을 접수하고 있다.

선정된 장애인 가정에는 하계휴가기간 동안 최대 2박 3일간 여행이 제공되며, 휠체어를 탑재할 수 있는 차량과 유류 만충 지원, 치유여행 활동비 20만원,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보행이 불편한 분에게는 여행용 전동휠체어도 무상 대여한다.

또한 5월 16일부터 초록여행 전 권역(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릉, 제주)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에 ‘친환경 칫솔과 스트로우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각 권역사무소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은 친환경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단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기아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서 코로나로 인해 겪은 답답함을 벗어나 장애인분들의 여행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여행은 올해 초 저탄소·친환경 여행문화와 장애인 여행 활성화 접목 계획 실천을 위해 각종 여행 지원에 친환경 주제 접목, 여행 시 제공되는 간식을 친환경 포장제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향으로 계획을 실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