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야학, 졸업식 개최...“KT희망나눔재단덕에 행복하게 졸업”
강동야학, 졸업식 개최...“KT희망나눔재단덕에 행복하게 졸업”
  • 이윤식
  • 승인 2022.05.2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합격한 강동야학 졸업생들이 교사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T희망나눔재단)ⓒ 도농라이프타임즈

KT희망나눔재단은 강동야학이 2021년 ‘KT희망나눔인상’ 1호에 선정된 상금으로 이사한 새 교실에서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은 KT희망나눔인상 선정 시 받은 부상으로 보금자리를 옮긴 뒤 치른 첫 행사로, 지난 20일 열린 강동야학 졸업식에서는 고등 과정을 마친 5명의 어르신이 졸업장을 받았고, 11명이 초등·중등 수료증을 받았다.

1989년 문을 연 강동야학은  20여명 안팎 교사들의 자발적인 무료 봉사로 교육 기회를 놓친 어르신 대상으로 초·중·고등 과정이 운영된다.

강동야학은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개교 이후 총 300여명의 검정고시 합격생을 배출했다. 

강동야학 교장을 맡고 있는 이정우 선생님은 “그동안 강동야학 장소가 곰팡이로 가득차고 열악해 숙원이 이사를 가는 것이었다”며 “KT희망나눔재단이 큰 도움을 줘 쾌적한 곳에서 어르신들과 공부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졸업의 영광을 안은 윤연화 어르신은 “내가 강동야학을 가장 오래 다닌 학생일 것 같다”며 “졸업까지 7~8년이 걸렸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함께 졸업한 정분랑 어르신은 “그동안 곰팡이와 습기가 가득한 곳에서 힘들게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전과 비교하면 호텔 같은 곳에서 졸업하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KT희망나눔인상은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회 가치를 만드는 데 이바지한 사람(단체)들의 활동을 격려·전파하기 위한 상으로, 올해도 시상이 이어진다.

KT희망나눔재단은 다음 달부터 코로나 시기에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