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스퀘어, '경북 영주 자원 활용 사회적 문제 해결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로컬 비즈니스 집중 육성
임팩트스퀘어, '경북 영주 자원 활용 사회적 문제 해결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로컬 비즈니스 집중 육성
  • 박철주
  • 승인 2022.05.25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AXX IMPACT’ 사업 모집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경북 영주의 자원을 활용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임팩트스퀘어는 다음 달 17일까지 경북 영주 지역 창업가를 대상으로 ‘STAXX IMPACT’ (스택스 임팩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STAXX IMPACT는 SK머티리얼즈와 임팩트스퀘어가 함께 추진하는 ‘영주 경제속으로’ 프로젝트의 하나로,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소셜벤처 3곳을 포함해 총 10개 이상의 기업이 선발된다.

프로젝트 참가는 경북 영주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기업 대상으로 영주의 자원을 활용하는 사업 모델과 성장 계획을 제안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예비창업자는 신청이 불가하다.

경북 영주 외 지역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기업도 신청 가능하나, 선정 이후 3개월 이내에 영주로 본점을 이전하거나 지점·연구소를 설치해야 한다. 

이번 프로젝트 모집 심사는 1차 심사(서류 심사)와 2차 심사(현장실사, 면접 심사) 총 두 단계로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개별 투자 조건 협의 후 투자 계약 및 지원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기업은 2차 심사에 앞서 ‘임팩트 브릿지 워크숍’ 참여 기회를 통해 IR이나 면접 심사 경험이 없는 기업들도 자사의 비즈니스와 그 가능성을 명료하게 소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기업 성장의 조력자가 되는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최소 3000만원, 최대 5억원 규모의 임팩트 투자 △집중 육성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정착지원금 500만원 △영주시 내 오피스 공간 및 입주사 멤버십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SK그룹에서 보유한 다양한 리소스도 최종 선정된 기업들을 위해 투입된다. 11번가, 행복나래, SK스토아 등 판로 및 유통 채널을 비롯해, 홍보를 위한 SOVAC IR룸과 기업 성장에 필요한 풍부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추가적 투자 유치를 위한 전문적 자문은 물론, 지자체와 유관 기관을 통한 각종 인프라와 행정 및 제도적 지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임팩트스퀘어 도현명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 성장의 롤모델을 창출하고자 한다”며 “임팩트 비즈니스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역과 함께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음을 과정과 결과로 증명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SK머티리얼즈 이강윤 대외협력담당은 “SK머티리얼즈의 거점인 영주를 경상북도 로컬 창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우리 모두의 염원이 구체화되며 본 궤도로 순조롭게 올라서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영주에 정착해 지역의 풍부한 자원을 유기적으로 활용하며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는 높은 잠재력을 지닌 소셜벤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경상북도와 영주시의 협력 하에 임팩트스퀘어가 주관하며 사업 지원은 임팩트스퀘어 블로그 내 모집 공고를 통해할 수 있다.

모집 공고에는 이 사업과 관련한 FAQ도 준비돼 있으며, 개별 문의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