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촌한강공원에 시민 휴게 공간 '골프존숲' 조성된다
이촌한강공원에 시민 휴게 공간 '골프존숲' 조성된다
  • 박철주
  • 승인 2022.05.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 임직원들이 이촌한강공원 골프존숲에서 잔디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그린트러스트)ⓒ 도농라이프타임즈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지난 24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골프존·골프존뉴딘홀딩스와 이촌한강공원에 골프존숲을 조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 업무 협약의 하나로, 휴게 공간이 부족한 이촌한강공원 내 시민들이 한강에서 자연을 느끼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이에 2024년까지 3년간 한강대교 북단 하부 약 2000㎡의 면적에 미세 먼지 저감 및 기후 위기 해소를 위해 팽나무, 이팝나무, 조팝나무 등 약 3000그루를 심고, 잔디를 식재할 예정이다.

이날 골프존 임직원 40여명은 이촌한강공원 골프존숲에 조팝나무를 심고, 잔디를 심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협약 기간 골프존 임직원들과 매년 2~3회씩 골프존숲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는 활동을 이어가며, 건강한 한강숲 가꾸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그린트러스트의 한강숲 가꾸기는 서울시의 2030 한강자연성회복 기본계획(2014년 수립)에 따라 진행되는 사업이다. 기업 파트너들과 함께 한강공원 내 숲이 필요한 구역을 입양하고,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 건강한 숲을 만들고 가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