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영월군,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2.05.26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레지던스인영월’ 창업팀 모집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강원도 영월군에 거주 중이거나 영월군으로의 이주를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레지던스 in 영월(이하 레지던스인영월)’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일자리 창출을 향상 시키고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는 것이다.

이에 언더독스는 다음 달 16일까지 더웨이브컴퍼니 및 영월군과 함께 ‘레지던스인영월’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예비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창업팀을 대상으로 총 12개 개인 또는 팀이다.

모집 후 최종 선발팀 대상 6월 말부터 약 2달간 하루 6시간의 실전 창업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지역 자원 조사 및 이해관계자 분석을 기반으로 한 사업계획서 작성 등 지역에 특화된 창업 교육을 시작으로 개발된 창업 계획의 시장성을 점검할 수 있는 최소 기능 제품 점검(mvp test) 및 브랜딩 과정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 중에는 실제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지도를 이끌어주는 ‘언더독스 코치’가 각 창업팀에게 배정돼, 실제 시장 검증과 사업 성과를 중심으로 밀착 코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영월 외 지역에서 참여하는 창업팀을 위해 최대 200만원의 체류 비용이 지원되고, 교육 후에는 향후 영월군에서 진행되는 창업 공모 사업에 가산점이 부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는 “지역정착형 창업가를 육성하고 발굴하는 것은 인구 감소 및 지역 소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셜인프라이자 ESG 실천 방법이 될 수 있다”며 레지던스인영월 프로그램에 담긴 사회적 가치를 강조했다.

레지던스인영월에 대한 지원 및 세부 일정, 지원 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언더독스 홈페이지 또는 더웨이브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