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 소프트웨어 기술 인재 양성...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협약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소프트웨어 기술 인재 양성...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협약
  • 김영석
  • 승인 2022.05.2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윤혜정 교장,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가 소프트웨어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블루바이저시스템즈)ⓒ 도농라이프타임즈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소프트웨어(SW)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를 학생들에게 무상 공급하는 것을 비롯해 △AI 소프트웨어 분야 멘토링 및 강의 △소프트웨어 분야 신규 인력 수급 정보 제공 △졸업생 가운데 우수 인재 채용 등을 진행한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AI 기반 비대면 HR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와 AI 자산 관리 솔루션 ‘하이버프 재테크’를 개발·공급하는 AI 전문 개발사다.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1970년 개교한 소프트웨어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고등학교로, 2021년 교육부에서 부·울·경 SW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지정됐다.

블루바이저시스템즈 황용국 대표는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와 협력 체결을 통해 잠재력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미래를 설계하거나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바이저시스템즈는 삼성전자, LG전자 B2B 파트너 체결에 이어 ‘부산형 히든챔피언(히든테크)’ 및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