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교육원, '미디어 에디터 23기 교육생' 모집...전액 국비 지원
한국잡지교육원, '미디어 에디터 23기 교육생' 모집...전액 국비 지원
  • 김경호
  • 승인 2022.06.0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에디터 23기 모집 안내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한국잡지교육원은 전문교육과 언론매체 취업 연계까지 가능한 ‘2022년 미디어 에디터 23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참가 자격은 취재기자 또는 미디어 분야 에디터 취업을 희망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공은 제한이 없으며 2022년도 8월 및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기졸업자도 지원할 수 있다. 단 지원일 기준 고용보험이 가입돼 있지 않아야 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5일까지로, 한국잡지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시원서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36명이다. 교육 비용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개인 부담금이 없으며, 참여 연수생에게는 매월 최대 30만원의 훈련 수당을 지급한다.

교육 기간은 8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총 80일간 실무 수준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과목은 800개 컨소시엄 협약기업의 신입 취재기자 요구사항과 채용 수요를 토대로 △출입처와 취재원의 관계 관리 △기사 쓰기 실제 △실전 인터뷰 기술 △사람 잡는 미디어 글쓰기 △미디어 창간 △실전 인터뷰 기술 △전문지 콘텐츠 기획 실습 △보도사진 촬영 실습 △취재의 실제와 실무 활용 △뉴스포털 메인을 잡아라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기사 쓰기 △전문지 분석기사 작성을 위한 기초통계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인스타그램 마케팅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교정 교열과 문장 다루기 △텍스트 기사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매체가 부대사업 전략과 비전 △소셜미디어 글쓰기 등이다.

강의 진행은 전·현직 기자, 편집장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이성용 잡지교육원 교육부장은 “이 시대 에디터는 디지털을 이해하고 다방면 분야와 소통하는 능력이 필수”라며 “이 과정은 에디터로서의 소양은 물론 기사 작성부터 미디어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데 충실해, 취업 후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