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여성영화제, 성평등 영화 집중강좌 수강생 선착순 모집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성평등 영화 집중강좌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정은
  • 승인 2022.06.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평등 영화강좌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집중강좌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9일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주요 교육사업인 여성주의와 성평등 현안에 관해 토론하는 ‘씨네페미니즘학교’ 집중강좌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의 집중강좌는 오는 30일 저녁 7시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페미니스트 비평: 여성과 여성 너머’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한 5개의 강좌로 진행된다.

먼저 1강에서는 ‘페미니즘 대중화, 스크린과 관객의 여성화’라는 주제로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황미요조 프로그래머가 10여 년간의 주요 쟁점들을 짚고, 동시대의 여성주의 문화와 영화 비평의 과제들을 탐색할 예정이다.

2강에서는 ‘새로움의 곤경: 다큐멘터리의 현재화 전략으로서 재현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김소희 영화평론가가 다큐멘터리에서 재현의 도입에 대해 깊이 논의한다.

3강에서는 ‘신화부터 SF까지: 여성을 쓰다, 여성이 쓰다’의 주제로 번역가이자 소설가 정보라가 자리해 유독 여성작가가 강세인 현재 한국 SF계의 특징과 이를 이끌어가는 여성작가들의 두드러진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또한 코트니 스티븐스 감독이 함께하는 4강, ‘탈중심의 영화: 양식으로서의 지리’, 강유가람 감독이 함께하는 5강 ‘페미니즘/운동을 기록하는 다큐멘터리들’ 강좌는 각각 현 상황에 맞는 주제에 접근, 의미 있는 시간을 예고한다.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집중강좌는 9일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2022 씨네페미니즘학교’ 열린강좌는 8월 초에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으로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획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총 8일 동안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