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 개최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 개최
  • 김경호
  • 승인 2022.06.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IN SWEDEN SUMMIT 2022’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는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를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스웨덴 수도 스톡홀름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JOIN SWEDEN SUMMIT 2022는 대한민국 포함 스웨덴 11개 주요 교역국의 글로벌 기업과 전 세계 150여명의 비즈니스 리더, 스웨덴 정부 및 스웨덴 기업 대표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협업 및 투자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업 및 정부 국제회의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될 5대 분야는 △지속 가능한 생산으로의 산업 전환 △배터리 산업의 가치사슬 △자동화 운송 및 도로 안전 △바이오헬스 산업 △디지털 혁신으로, 해당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기아자동차 △동진쎄미켐 △롯데바이오로직스 △삼성전자 △소노인터내셔널 △소노인더스트리 △SK △제일엠앤에스 △크래프톤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한솔케미칼을 포함하는 반도체, 배터리, 전기 자동차, 신소재, 게임 분야 12개 업체가 참가해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성장을 위한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스웨덴은 혁신을 기반으로 한 포용적이고 기업 친화적인 자유 무역 경제가 견인하는 ‘녹색 전환’과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웨덴 정부는 탄탄한 과학 및 공업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2045년까지 탈화석 연료, 탄소 배출 제로 사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민·관·학의 긴밀한 협력은 스웨덴 혁신의 주요 요인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2021년부터는 △글로벌혁신지수 세계 2위 △IMD 국가 경쟁력 세계 2위 △유럽혁신스코어보드 선정 ‘EU혁신 선도국’ △유엔 글로벌지속가능발전보고서 세계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 요한 천 상무 참사관은 “JOIN SWEDEN SUMMIT 2022가 지속 가능한 스웨덴에 대한 관심을 높이면서 스웨덴과 한국의 무역 및 투자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OIN SWEDEN SUMMIT 2022 국제회의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가 동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에는 사전 신청 시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비용은 따로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