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케이블용 목재 드럼' 재활용 사업 추진...ESG 경영 강화
LS전선, '케이블용 목재 드럼' 재활용 사업 추진...ESG 경영 강화
  • 강용태
  • 승인 2022.07.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앤피우드에 출하를 앞둔 목재 케이블 드럼(제공:LS전선)ⓒ 도농라이프타임즈 

케이블용 목재 드럼은 케이블의 보관과 운반 과정에서 사용되는데, 1회 사용 후 폐기되는 경우가 많았다.

LS전선은 케이블용 목재 드럼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사업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에 LS전선은 중고 목재 드럼을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온 드럼(ON DRUM)’을 구축해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온드럼은 LS전선의 손자회사로서 목재 드럼 전문 생산업체인 지앤피우드(G&P Wood)가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기업이나 기관이 케이블을 사용한 후 빈 드럼에 대한 정보를 올리면, 수거 업체가 수선·재포장해 케이블 생산업체에 다시 공급한다는 것이다. 

한편 이번 사업에는 한국수력원자력이 시범 참여한다.

앞서 양사는 지난 1일 안양시 LS전선 본사에서 ‘ESG 경영 공동실천 및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통해 첫 실천으로 한수원 건설 현장의 목재 드럼의 수거 및 재활용에 협력하기로 했다.

LS전선은 케이블 및 관련 부자재에 대한 자원순환 사업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