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비테크,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통과… 올 하반기 상장 예상
에스비비테크,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 통과… 올 하반기 상장 예상
  • 강용태
  • 승인 2022.07.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비비테크는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에스비비테크는 하반기 본격적인 IPO 절차에 진입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이 상장 주관을 맡게 된다. 에스비비테크는 2000년 베어링 전문 기업으로 설립됐다.

에스비비테크는 시장의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2009년 신규 사업으로 진출한 정밀 감속기에 있다며, 국내에서는 자사가 최초로 자체 정밀 감속기를 개발해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는 설명이다.

정밀 감속기는 전 세계 로봇 관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며 글로벌 감속기 수요를 견인하고 있고, 기존 정밀 감속기 수요처인 반도체·디스플레이·방산·해운 산업뿐만 아니라 비대면 산업의 발달이 가속하면서 자율주행차·스마트 팩토리 등 기계 관련 산업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한편 정밀 감속기는 정밀 제어가 필요한 장비와 로봇 구동부의 핵심 부품임에도 원천 특허를 보유한 일본 업체 HDS (Harmonic Drive Systems)가 세계 시장 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으나 2010년대 HDS의 특허가 소멸되면서 후발 주자들의 진입이 시작됐다.

에스비비테크 류재완 대표는 “늘어나는 국내 수요는 물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코스닥 상장을 통한 투자 유치는 필수적”이라며 “상장 이후 중기적으로 글로벌 톱(Top) 3를 목표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