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가족캠프' 참여 가족 모집... 8월 10일까지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여 가족 모집... 8월 10일까지
  • 박영선
  • 승인 2022.07.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 포스터 ⓒ 도농라이프타임즈 

게임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1박 2일간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기는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이하 캠프)’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다음 달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나주의 중흥골드스파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캠프 참가는 무료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8월 10일 오후 2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캠프 신청 시 참가 동기를 작성해야 하며, 이를 기준으로 참가 가족이 선정된다.

캠프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퀴즈대회 △게임문화 체험존 △게임리터러시 교육 △가족 단위 이스포츠 대항전 등 다양한 체험 및 이벤트를 제공한다. 자녀가 좋아하는 최신 게임부터 부모님들이 즐겨 했던 추억의 오락실 게임 등 온 가족이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게임 콘텐츠가 준비됐다.

특히 보호자와 자녀가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가족 단위 이스포츠 대항전(브롤스타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슈퍼셀과 넥슨이 후원하는 다양한 상품과 기념품도 준비돼 있어 게임 대항전의 열띤 경쟁의 재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또한 캠프에서는 즐거운 체험뿐만 아니라 캠프 참가자들을 위한 일석이조 사회 공헌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옷, 장난감, 읽지 않는 책 등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기부 물품을 가져오면 게임 관련 기념품으로 교환한다. 향후 기부받은 물품은 관련 아동 복지 단체에 전달돼 뜻깊게 사용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8월 11일부터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내용은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 운영사무국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