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2 서울쇼핑페스타’ 진행... 배우 정호연, 전 세계 홍보 지원
서울관광재단, ‘2022 서울쇼핑페스타’ 진행... 배우 정호연, 전 세계 홍보 지원
  • 박철주
  • 승인 2022.08.0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관광 및 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서울쇼핑페스타’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쇼핑페스타는 2년간 온라인·내국인 중심에서 오프라인·외국인 중심으로 탈바꿈해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쇼핑 행사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관광객’ 중심 ‘오프라인’ 행사로 글로벌 관광축제인 ‘서울페스타 2022’ 개막일 8월 10일에 동시에 진행된다. 

올해 세일 행사에 참여하는 참여업체 규모는 약 203개 업체로(2500여 개 매장) 22일간의 행사 여정을 함께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패션·뷰티 △쇼핑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업종별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유관기관들이 참여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홍대 축제거리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에 팝업부스와 웰컴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참여업체와의 오프라인 협업 마케팅도 강화한다.

또한 G마켓 글로벌 사이트 연계 뷰티 테마 기획전과 참여업체들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통한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한편 ‘2022 서울쇼핑페스타’ 홍보대사에는 ‘오징어 게임’의 배우 정호연 씨가 선정돼 서울의 관광·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2022 서울쇼핑페스타’의 공식 홍보 포스터를 공개했으며, 배우 정호연 씨 특유의 세련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관광 재도약을 알리는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하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