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국내 ‘창상피복재’ 시장 진출... 엔도비전의 ‘키오머 시리즈' 출시
LG화학, 국내 ‘창상피복재’ 시장 진출... 엔도비전의 ‘키오머 시리즈' 출시
  • 강용태
  • 승인 2022.08.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이 바이오 신소재 개발 및 의료기기 제조 기업 엔도비전과 손잡고 국내 창상피복재 시장에 진출 한다.

8일 LG화학은 엔도비전에서 피부 상처 보호 및 오염방지에 사용하는 의료전문가용 창상피복재 ‘키오머-3’, ‘키오머-플러스’를 도입해 국내 판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엔도비전이 자체 개발해 지난해 12월 상용화한 ‘키오머(KIOMER)’ 시리즈는 가려움증·건조증 등 인한 피부 손상 부위에 막을 형성해 수분을 유지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겔-타입 의료기기 제품이다.

LG화학은 이 제품은 콜라젠과 식물성(버섯 추출) 키토산이 주성분이이고, 동물성 키토산에 의한 알레르기 부작용이 없고, 피부 위 도포 방식이어서 주사 통증이 없는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LG화학은 메디컬 스킨-케어 토털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엔도비전은 국내 사업을 본격화하고 브랜드 파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화학 마케팅 관계자는 “창상피복재는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항염 및 항균 효과 입증으로 피부질환 치료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키오머 시리즈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LG화학의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시장 공략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도비전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소재 회사로 혁신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매출의 40% 이상을 투자하며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상처치료용 창상피복재 키오머3(제공:LG화학)ⓒ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