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 박철주
  • 승인 2022.08.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7일까지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스타트업 부트캠프는 퇴직 전 직장생활과 창업 준비 병행을 통한 제2의 인생 설계 및 창업 인식과 의지 제고를 목적으로, 생애 설계 관리와 창업 기본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8월 22일부터 1박 2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세부 내용은 △창업 기본기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 △CS 경영 및 소비자 이슈 트렌드 △기업가 정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작성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개인별 발표를 거쳐 우수 수료생을 선발해 유망 중장년 기술창업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 40세 이상 퇴직 예정인 중장년 예비 창업자이거나 퇴직 후 1년 이내인 자이며, 교육생에게는 전남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신규 입주 모집 시 우대 및 전문가 자문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우수 수료생으로 선발 시 1인당 200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 지원 등 교육 이후에도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는 8월 17일까지로, 교육 수강을 원하는 교육생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가 가능하다.

이인용 원장은 “기술력을 가진 중장년층에게 맞춤형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전남의 창업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진흥원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