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온라인쇼핑몰, 추석맞이 농촌 공동체기업 제품 할인행사 진행
우체국 온라인쇼핑몰, 추석맞이 농촌 공동체기업 제품 할인행사 진행
  • 김경호
  • 승인 2022.08.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 농촌 공동체기업 추석 기획전 배너ⓒ 도농라이프타임즈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촌 공동체기업의 경영안정과 제품 인지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 공동체기업 제품 추석맞이 기획전을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우체국 온라인쇼핑몰에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촌 공동체기업은 농촌에서 공동체를 기반으로 주민들의 복리 증진 관련 사업을 수행하거나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 사회 기여 활동을 하는 조직이다. 대표적으로 사회적 농장, 지역 서비스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등이 있다.

기획전에서는 60여 개의 농촌 공동체기업 제품을 판매한다. 17개 업체가 입점하여 사과, 한우, 부각, 육포, 한과 등 추석 선물로 적합한 제품을 기존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며 쿠폰 할인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농촌 공동체기업 제품 추석 판촉전 주요 제품(제공:농식품부)ⓒ 도농라이프타임즈

이번 기획전은 우체국 온라인쇼핑몰의 기획전 모음 카테고리 또는 메인 배너광고에서‘농촌 공동체기업 브랜드관’을 찾을 수 있으며, 상품구매 화면에서 20%의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개별 아이디 당 한 번만 사용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만 발급된다.

농식품부 박은엽 농촌사회복지과장은 “농촌 공동체기업은 사회적 책임성을 토대로 부족한 지역 사회서비스를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등 고령화, 과소화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촌 공동체기업 제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판로 확대, 제품 품질 향상 등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