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플레이 지각신고’ 윤이나, 대한골프협회 주최-주관 대회 3년 출전 정지
‘오구플레이 지각신고’ 윤이나, 대한골프협회 주최-주관 대회 3년 출전 정지
  • 박영선
  • 승인 2022.08.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골프협회(KGA)가 지난 6월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오구 플레이’를 지각 신고한 윤이나(19)에게 KGA 주최-주관 대회 3년 출전정지 징계를 내렸다.

KGA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지난 6월 16일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골프선수권대회' 제1일 경기에서 잘못된 볼 플레이로 골프 규칙을 위반하고 뒤늦게 신고한 윤이나 선수와 관련해 19일위원회를 소집하여 징계 심의를 검토했다고 밝혔다.

윤이나 선수는 레인보우힐스 골프장에서 개최된 협회 주관의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픈' 제1일 경기 15번 홀에서 잘못된 볼로 플레이한 이후에 시정하지 않고 16번 홀에서 티샷을 하면서 '골프 규칙 6.3c'에 해당하는 위반을 하고도 대회 컷오프가 있었던 2일째 경기까지 출전하였으며 지난 7월 15일 협회로 자진 신고했다.

위원회에서는 윤이나 선수가 골프 규칙에 위배되는 사실을 인지하였음에도 계속하여 다음 날까지 출전하여 대회 질서를 문란케 한 점과 국가대표 출신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야 함에도 골프 규칙 위반을 숨기다 상당 기간 경과 후 자진 신고함으로써 골프의 근간인 신뢰를 훼손하여 사회적 물의를 빚은 점을 징계사유로 들었다.

 KGA 상벌 위원장은 "윤 선수가 늦었더라도 스스로 신고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을 고려 했으나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 제31조제2항 관련, 별표1의 위반행위별 징계기준 '하.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골프인 품위를 훼손시킨 행위'로 보고 대한골프협회 주최-주관 대회 3년 출전정지 처분을 내린다"고 밝혔다.

 KGA는 현재 활동중인 프로선수들과 자라나는 주니어선수들에게 ‘골프는 자신의 양심이 곧 심판이 되는 유일한 종목’임을 지적하며 골프의 기본정신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윤이나 선수는 회의에 출석하여 심문에 응했으며, 본 위원회의 징계 결정에 불복하는 경우 결정서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로 재심의 신청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