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 수요자 관심↑"...DL이앤씨 ‘아크로’, 선호도 1위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 수요자 관심↑"...DL이앤씨 ‘아크로’, 선호도 1위
  • 강용태
  • 승인 2022.09.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제공:DL이앤씨)

최근 주요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경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아크로(ACRO)’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방의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DL이앤씨의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특히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대~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로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도 22.7%와 20.2%나 됐다. 그밖에 조식 제공·수영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다방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시장에서 수주 우위를 점하려면 보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도입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상황”이라며 “최근 그동안 단일 브랜드를 고집해 왔던 대형 건설사들도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한 만큼 당분간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전국 10~50대 남녀 1만 542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