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프렌즈,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 검진 진행
유어프렌즈, 외국인 근로자 무료 건강 검진 진행
  • 박철주
  • 승인 2022.10.2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근로자들이 폐결핵·흉부질환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제공:유어프렌즈)

유어프렌즈가 외국인 근로자들이 선제적으로 건강을 관리해 여러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아 건강을 누리고, 질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한국수출입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무료 건강 검진 사업을 진행한다.

유어프렌즈는 25일 현재 포천시 소재 의료법인일심재단 우리병원에서 외국인 근로자 100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 근로자들은 우리나라 산업 인력의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의료 혜택을 받기 어렵고, 건강보험에 가입하지 못한 채 3D 업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검진 내용에는 고혈압, 신장질환, 빈혈증, 콜레스테롤, 폐결핵·흉부질환, 당뇨, 간염항체검사 등이 포함돼 있다.

한편 12월 15일까지 50여 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검진을 원하는 근로자는 유어프렌즈 홈페이지로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수시로 접수할 수 있다.

단 교수취업(E-1), 연구비자(E-3), 기술지도(E-4), 전문직(E-5) 및 한국 국적을 취득한 외국인은 제외된다.

대상자는 검진 대상 요건에 맞는지 심사를 거친 후 선정되며, 선정된 사람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해 검진 날짜를 조율하고 검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유어프렌즈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