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의사회, ‘MORE THAN A PICTURE’ 개최...인도적 위기 알리는 사진 30여점 전시
국경없는의사회, ‘MORE THAN A PICTURE’ 개최...인도적 위기 알리는 사진 30여점 전시
  • 이철민
  • 승인 2022.11.0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10주년 사진전 ‘MORE THAN A PICTURE’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국경없는의사회는 한국사무소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서울 종로구 갤러리 라메르에서 사진전 ‘MORE THAN A PICTURE (모어댄어픽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세계적인 사진 에이전시 맵스 이미지(MAPS IMAGES) 소속 도미닉 나흐르, 알레산드로 펜소, 존 빈크 등 8인의 보도사진 작가가 각각 남수단, 지중해, 온두라스 등 8개 지역에서 포착한 사진 30여점이 소개된다.

특히 10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에서는 세계적인 보도사진 작가가 촬영한 대표 작품 8개에 대한 기부 옥션이 진행되며, 사진 판매 비용은 전액 국경없는의사회 후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8개 대표 작품은 두나무의 지원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도 전시된다.

한편 전시 기간에는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5일에는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과 이효민 구호활동가가 스페셜 토크에 참여해 ‘증언 활동’이 갖는 의미에 대해 되짚어본다. 스페셜 토크는 오후 12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국경없는의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주말 오후에는 구호활동가가 직접 들려주는 전시 해설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배우 유해진의 목소리를 담은 오디오 가이드도 특별 공개된다.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은 “국경없는의사회는 전 세계 인도적 위기 가운데 생존을 위협받는 환자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자가 처한 현실을 세상에 ‘증언’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전시도 ‘사진’이라는 도구를 통해 증언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더 많은 분이 전시장을 찾아 사진 너머의 이야기를 발견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전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MORE THAN A PICTURE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