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생산과 소비를 한눈에"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개최... 9일부터 코엑스에서
"녹색생산과 소비를 한눈에"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개최... 9일부터 코엑스에서
  • 정은
  • 승인 2022.11.0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친환경대전 포스터ⓒ 도농라이프타임즈

우리나라 친환경 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2022 대한민국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친환경대전(이하 친환경대전)’을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친환경대전에는 총 158개사가 참여해 △녹색 기반시설(에너지, 건축, 모빌리티)과 녹색소비(공산품, 유통·서비스, 식품),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분야 등 총 501개의 전시공간(부스)을 운영한다.

전시공간에서는 최신 친환경 기술 및 제품이 선보이며, 환경산업육성, 녹색소비 및 생산과 관련된 정부의 정책 방향, 기업들의 환경·사회·투명 경영 모범사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거실, 욕실, 주방 등을 친환경 인증제품들로 꾸민 ‘친환경 인증관’과 주방 및 세탁 세제를 다회용기에 담아갈 수 있는 ‘녹색체험관’을 통해 친환경 생활과 탄소중립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친환경대전의 부대행사로 기업의 환경·사회·투명 경영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이에스지(ESG) 토론회(포럼)’가 열린다.

이 토론회에는 국제기구, 경영진단(컨설팅)사, 법무법인 등 환경·사회·투명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모든 전시와 강연, 강좌 등은 친환경대전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2022년 친환경대전은 기업과 국민 모두에게 녹색 생산과 소비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의식을 공유하는 행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