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술 정보 제공의 장 '2022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열린다
우리술 정보 제공의 장 '2022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열린다
  • 김경호
  • 승인 2022.11.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포스터(제공:농식품부)ⓒ 도농라이프타임즈

전통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 확대를 위한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장이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2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이하 우리술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과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우리술 체험관 및 업체관, 주류산업관, 먹거리관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우리술 체험관’에서는 막걸리 빚기와 소주 내리기 등 우리술 만들기 체험과 전통주 소믈리에 체험, 나만의 술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우리술 업체관’에서는 소비자가 자신의 기호에 맞는 술을 시음 및 구매할 수 있으며, ‘주류산업관’을 통해서는 평소 접할 수 없었던 양조 관련 설비와 기자재를 전시한다.

한편 개막식에 이어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도 진행된다. 시상은 탁주,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등 5개 부문 올해 최고의 술로 선정된 15개 제품에 대해 대상 5점(대통령상 1, 농식품부장관상 4), 최우수상 5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우수상 5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 등이 진행된다.

부문별 대상 중 약·청주 부문 대상인 중원당의 ‘청명주’가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에 선정됐고, 탁주 부문은 양주골이가전통주의 ‘이화주’, 과실주 부문은 수도산와이너리의 ‘크라테미디엄드라이’, 증류주 부문에는 국순당 여주명주의 ‘려증류소주40’, 기타주류 부문에는 한산소곡주명인의 ‘오크볼소곡주’가 선정돼 농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은 “우리술 대축제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전통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