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스마트유스센터,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에 스마트 기기 4종 추가 도입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에 스마트 기기 4종 추가 도입
  • 박철주
  • 승인 2022.11.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 VR 체험(제공:구립서초유스센터)

구립서초유스센터는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에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정신건강 키오스크 △힐링 VR △브레인 트레이닝 △학습력 기기 등 총 4종의 스마트 기기를 추가로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정신건강 키오스크’는 뇌맥파 생체신호 측정으로 두뇌 건강도·신체 피로도·스트레스 정도를 점검할 수 있으며, 간략 심리검사도 측정할 수 있다.

‘힐링 VR’은 생체 신호 측정을 통해 맞춤형으로 가상 여행(49종)을 제공하는 멘탈 케어 콘텐츠와 스트레스 측정 및 음악(수면 유도·긴장 완화·우울감 해소 등 총 8종) 및 명상 치유(MBSR·바디스캔·호흡법 훈련)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두뇌 이완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마음 챙김에 근거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으로, 불안감·긴장감·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레인 트레이닝’은 뇌파 측정 기반으로 주의 집중력 강화와 뇌 기능 활성을 위한 이용자 맞춤형 체험으로 집중력 게임, 뉴로 피드백, 두뇌 활성 게임 외 다양한 힐링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학습력 기기’는 뇌맥파 기반으로 인지 과제 수행 시 주의력, 집중력 뇌파 세기와 대면 집중도, 과제 및 학습 대응력을 측정할 수 있다.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지친 대상자들에게 상담 및 치료 이외에 스마트 기기 활동 제공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함께 극복하고자 한다.

스마트맞춤형정서지원센터 ‘스마힐ing’ 공간은 청소년 및 주 양육자를 위한 힐링 전용공간으로, 모바일 VR 및 정신건강 기기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프라이빗하게 힐링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다. 타인과의 대면이 불안한 이용객도 1인 예약 혹은 가족 예약 시스템으로 안심하고 편안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한 기기를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 의자도 함께 갖춰져 다른 사람들의 방해 없이 조용한 공간에서 나를 위한 힐링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힐링존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스마힐ing(힐링 전용공간)의 운영 요일은 화요일부터 토요일(수요일 제외),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해당 시간에 예약한 참가자에 한해 운영될 예정이다.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간별 예약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