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롯데자이언츠, ‘이대호 NFT’ 발행
롯데정보통신-롯데자이언츠, ‘이대호 NFT’ 발행
  • 김영석
  • 승인 2022.11.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호 선수의 모습과 사인이 담긴 포토카드(제공: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 롯데자이언츠와  이대호 선수의 은퇴를 기념하기 위해 ‘이대호 NFT’를 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대호 NFT’는 롯데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이대호 선수 은퇴 기념 유니폼 및 포토전시회 사진 경매 낙찰자들을 대상으로 포토카드형 인증서 형태로 한정 발행될 예정이다.

포토카드에는 은퇴식 슬로건인 ‘RE:DAEHO’ 와 함께 이대호 선수의 현역 시절 모습을 담았으며, 이대호 선수의 사인과 함께 ‘조선의 4번 타자’, ‘자이언츠 영원한 10번’, ‘거인의 자존심’, ‘롯데의 심장’ 등 4개의 카테고리로 포토카드가 발행된다.

‘G-LOVE 1차 유니폼 경매’는 25일 10시부터 28일 12시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및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이번 NFT 발행은 향후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작점으로 그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멤버십 기반 토큰 등 다양한 분야에서 NFT 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내년 1월 중 실제 상용 거래가 가능한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해 롯데그룹 계열사들과 협업한 다양한 종류의 NFT를 판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