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그램 ‘UNGO 진로여행의 밤’ 진행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그램 ‘UNGO 진로여행의 밤’ 진행
  • 박철주
  • 승인 2022.11.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GO 진로여행의밤 ‘옥스팜코리아’편(제공:미지센터)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국제 무대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국제기구 및 국제교류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UNGO 진로여행의 밤’ 프로그램을 유튜브 영상과 강연회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작 영상은 ‘옥스팜코리아(OXFAM)’와 ‘녹색기후기금(GCF)’으로 국제기구와 INGO (International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의 현장 이야기를 진로 콘텐츠로 제작해 미지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다.

옥스팜코리아 편 인터뷰에서는 세계 최대 국제 비정부기구이자 긴급구호 단체인 옥스팜 영국 본부에 대한 소개와 한국 사무소에서 자체 진행하는 프로그램 소개, 국제 비정부기구 및 개발 협력 분야에서 근무하기 위한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진로 강연회는 다음 달 17일 오후 1시부터 종각역 인사라운지에서 개최한다. 강연회는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는 유엔개발계획(UNDP) 코소보지역사무소 컨설턴트 안수정 멘토, 2부는 신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 국제협력팀 차장 김수영 멘토 강연이 이뤄진다. 이들은 각 기구의 활동을 소개한 뒤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회는 국제 무대로 진출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제 근무 경험 및 진출을 위한 다양한 조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연회 참가 신청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미지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