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대부분의 기회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 온다"...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
"인생 대부분의 기회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 온다"...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
  • 이윤식
  • 승인 2022.12.1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 표지(제공:비즈니스북스)

우리 모두는 인생의 매 순간 타인들과 사회적 관계를 맺고 살아간다. 주위 사람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갈등을 겪기도 하지만, 또 사람들로 인해 좋은 정보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비즈니스북스가 인간관계 유형과 관계의 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을 출간했다.

‘인생을 바꾸는 관계의 힘’은 예일대 비즈니스 스쿨의 마리사 킹 교수가 15년 넘게 사람 간의 관계 패턴을 연구해온 연구 결과와 동종의 네트워크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들을 집약해 쓴 책이다. 신경과학·심리학·네트워크 분석 등 실증적인 방법을 활용한 네트워크 연구를 통해 밝혀낸 인간관계를 다루는 모든 방법이 담겼다.

저자는 ‘누구’와 ‘어떻게’ 연결돼 있는지를 보면 그 사람의 과거와 현재는 물론, 미래의 모습까지도 예측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인생 대부분의 기회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 오며, 그 상호작용은 관계의 유형에 따라 완전히 다른 성격을 띠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의 관계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특성을 자신의 일과 삶에 적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책에서는 나이가 들수록 인간관계가 좁아지는 이유, 상대의 호감을 단번에 얻는 방법들과 같이 알고 있으면 관계의 질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는 실용적인 노하우들을 알려준다. 직장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인간관계를 맺는 법까지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내용까지 소개한다.

인생의 단계마다, 혹은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른 관계의 패턴을 취할 수 있어야 한다. 사회초년생의 인간관계와 은퇴한 노부부의 인간관계가 같아서는 안 된다. 이처럼 시기와 상황에 맞는 최적의 관계 전략이 있으며,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사람은 원하는 방향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관계의 유형을 제대로 활용하는 법을 배운다면 자신이 원하는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