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겨울방학 특별교육과정 운영
국립과천과학관, 겨울방학 특별교육과정 운영
  • 김영석
  • 승인 2023.01.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겨울방학 특별과정 포스터

국립과천과학관은 2023년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특별교육과정을 편성해 과천과학관의 대표 인기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과학수사 특별과정은 내용 난이도에 따라 초등 저학년과 초등 고학년으로 수업 대상을 나누어 총 16개 반이 개설된다. 다양한 과학수사의 기법과 그 원리를 다루는 본 교육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실험과 체험을 통해 지문, 족적, 위조지폐, 위조문서, 미세증거, 혈흔 등 다양한 과학수사의 원리들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유아과학교육 서비스인 '과학이 또옴'은 겨울방학을 맞아 대면 수업으로 선보인다. 2020년부터 구독의 형태로 제공되던 과학교육 콘텐츠 중 일부를 재구성해 총 4차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차시별 주제는 식물, 바이러스, 우주, 안전이며, 미취학 아동들의 흥미와 조작 경험을 자극하며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초등 저학년을 위한 언플러그드 코딩과 전기 회로 및 기어 장치를 탐색해 보는 '창작탐구과정',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비트 활용 피지컬 컴퓨팅 입문 수업인 '소프트웨어탐구과정' 이 준비되어 있다.

겨울방학 특별교육과정의 각 프로그램 및 접수 등에 대한 상세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모두 4차시로 오는 10일부터 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1, 2기는 동일한 내용으로 1기는 1월 17일~20일, 2기는 2월 7일~10일에 진행된다.

한편 2023년 국립과천과학관의 연간 교육과정 편성(안) 역시 과학관 누리집에 게시되어 있다. 학기 과정은 프로그램별 총 8차시씩 구성되어 연간 총 3회(봄학기: 3~4월, 여름학기: 5~7월, 가을학기 9~11월) 편성되며, 8월에는 4차시 여름방학 특별과정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