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전국 59개 매장에서 새해맞이 나눔 진행... 시민 자원봉사자, 생필품 보따리 직접 전달
아름다운가게, 전국 59개 매장에서 새해맞이 나눔 진행... 시민 자원봉사자, 생필품 보따리 직접 전달
  • 박철주
  • 승인 2023.01.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측부터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오은택 부산남구청장, 김태선 유엔평화봉사단장, 박성환 부산본부 공동대표, 박수영 부산남구갑 국회의원(제공:아름다운가게)

전국 6만여 명의 시민 자원봉사자들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새해를 맞아 지역의 소외계층들을 위한 ‘2023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2003년에 첫 시작한 아름다운가게의 나눔 캠페인으로 설 연휴 일주일 전 생필품 보따리를 꾸려 지역의 소외 계층을 시민 봉사자들이 직접 찾아가 온정을 전하는 행사로 올해 20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전국 59개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캠페인을 진행해, 저소득 노인가구 및 저소득 1인 가구,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 대상으로 2500여 개의 생필품 보따리를 전달했다. 지금까지의 누적 나눔보따리는 총 7만9000여 개로 금액으로는 63억원 상당의 규모이다.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재사용과 재순환의 과정에서 얻어지는 수익금과 기부금을 지치고 힘든 이웃들을 돕는 데 사용할 수 있어 참 감사하다”며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껴, 이러한 나눔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