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 정은
  • 승인 2023.02.1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다양성교실 수업 장면(제공:환경부)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은 오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배우고 관련 분야 업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1학기 ‘생물다양성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생물다양성 교육은 유‧초‧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물다양성교실’과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 체험 과정을 실습으로 배우는 ‘니브르(NIBR) 박사의 생물다양성 연구실’ 등의 수업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생물다양성 분야 진로 탐색과 생물표본 제작 △국립생물자원관 야외 주제원에서 진행하는 ‘생물조사‧채집’ △‘방탈출’ 개념을 적용한 생생탐험 체험 등에 참여하며 생물다양성 분야의 직업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교육은 학교‧기관 상황에 따라 국립생물자원관 생생채움 전시관 교육실에서 전문교육 강사의 강의와 체험활동으로 진행되는 '대면교육'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원격수업과 콘텐츠 제공형 수업인 비실시간 원격수업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교육'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3월 15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이경진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교육과장은 “이번에 진행하는 생물다양성 교육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리의 소중한 생물자원과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