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이차전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 진행... ‘인터배터리 2023 전시회' 연계
코트라, 이차전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 진행... ‘인터배터리 2023 전시회' 연계
  • 김영석
  • 승인 2023.03.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는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인터배터리 2023 전시회 연계 이차전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인터배터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산업 전시회로, 한국배터리산업협회와 코엑스, KOTRA가 공동 개최한다. 슬로건 Keep ‘BATTERY’ing 아래 열린 이번 전시회는 462개사 1359부스가 참여해 역대 최대규모를 기록했다. 배터리 원재료부터 부품, 장비,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품목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장 B홀에서 15일부터 양일간 진행되는 일대일 수출상담회에서는 배터리 셀, 부품, 검사장비,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각 분야 협력 수요가 있는 23개국 62개 바이어가 국내기업과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인도의 대표 이륜차 제조기업인 히어로 모토콥(Hero MotoCorp)사와 이탈리아 발전기 제조 및 운영기업인 프라멕(Pramac)사에서는 이륜차용, ESS용 중대형 이차전지 분야 국내기업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터리 소재 기술과 부품 관련 해외기업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15일에 진행되는 이차전지 해외 시장동향 세미나에서는 국가별 현지 전문가를 초청해 배터리 산업의 글로벌 시장현황 및 지역별 비즈니스 협력 기회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미국, 유럽, 호주에서는 변화하는 배터리 공급망 생태계와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소개한다. 이어서 베트남과 인도에서는 최근 급성장 중인 에너지저장장치 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이 밖에도 주요 해외기업의 국내기업 협업 수요 발표를 통해 비즈니스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이차전지 원료 공급선과 만날 기회도 제공된다. KOTRA는 호주, 칠레 등 풍부한 광물을 보유한 국가별 잠재 공급선 발굴을 통해 우리 기업이 공급망 다변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배터리 산업은 2022년 수출액이 전년 대비 15.2% 증가하며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KOTRA 유정열 사장은 “국가 수출 주력 품목인 배터리 산업이 앞으로도 수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할 것”이라며 “이번 인터배터리 연계 상담회를 시작으로 글로벌 수요에 적기 대응해 시장 선점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