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대, '청년 농어업인' 농어촌 정착 실무교육 진행... 교육생 모집
한농대, '청년 농어업인' 농어촌 정착 실무교육 진행... 교육생 모집
  • 김경호
  • 승인 2023.03.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대학교가 청년 농어업인의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과 농어업 경영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한농대는 4월부터 청년 농어업인의 농어촌 정착에 필요한 세무·법률 등 실무교육을 위해 ‘한농대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어촌 정착 과정을 예비기-창업초기-정착기-성장기 4단계로 나누어 세무·법률·경영, 사업계획서 작성, 스마트팜 및 농기계 활용 등 20여 개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된다.

또한 전국 어디서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대면 교육뿐만 아니라 실시간 비대면 강의도 개설된다.

교육생 모집은 대학 누리집(홈페이지)과 카카오톡 채널(한농대 영농 정착 정보)을 통해 진행된다. 농어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희망자는 대학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일정을 확인하고, 각 교육과정 시작일 2주 전부터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한농대는 오는 23일부터 4월 21일까지 대학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개설 희망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진행해 청년 농어업인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에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정현출 한농대 총장은 “청년 농어업인들이 한농대를 거쳐 한농대생들과 함께 미래를 이끄는 정예 농어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