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 '청년 푸드테크 토크콘서트' 개최... 푸드테크 이해도 제고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청년 푸드테크 토크콘서트' 개최... 푸드테크 이해도 제고
  • 김경호
  • 승인 2023.03.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성장 산업으로 부각하고 있는 푸드테크 분야의 혁신적인 기업 사례를 통해 젊은 청년층의 푸드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푸드테크를 통한 청년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장이 마련된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농식품산업의 혁신성장을 도모할 푸드테크 산업에 대한 청년층의 관심을 제고하고, 관련 정책, 기술 등에 대한 원활한 정보 교류를 위해 ‘청년 푸드테크 토크콘서트’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4회 운영될 예정으로, 오는 28일 푸드테크 학과가 설치된 서울대학교를 순으로 호남권(6월), 충청권, 영남권 소재 대학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먼저 3월 28일 개최되는 제1회 푸드테크 토크콘서트에서는 우아한 형제들의 이현재 이사, 프레시지의 박재연 대표, 야놀자의 김종윤 대표가 각기 푸드테크 기업 사례 발표자로 참여한다.

한편 전남 나주에 위치한 교육원에서도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미래식품과 푸드테크’집합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연 2회 운영하여 관련 정책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교육원 박성우 원장은 “국내외에서 푸드테크 산업이 급속히 성장하여 새로운 성장산업이 되고 있는 만큼, 푸드테크 콘서트가 대학생 등 청년들이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욱 혁신적인 미래를 그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