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이윤식
  • 승인 2023.04.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오는 18일까지 로컬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동부경기문화창조허브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은 경기 동부 8개 시·군(여주, 구리, 하남, 남양주, 가평, 양평, 광주, 이천)에서 (예비)창업가와 지역 가치 기반 활동가를 꿈꾸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되는 총 30팀은 한 달여간 집중적으로 교육을 수강한 뒤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포트폴리오-시제품 제작 실습비를 총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일본 소도시 우수 로컬크리에이터를 찾아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교육 과정 중에는 실제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준비나 제품 혹은 서비스 브랜딩을 이끌어줄 전문 코치가 각 팀에 배정돼 시장 검증과 사업 성과를 중심으로 밀착 멘토링한다. 이 과정에서 지역 사회의 주요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로컬 창업가 커뮤니티를 구축해 동반 성장을 모색한다. 이때 지역 가치 기반 활동가와의 협업도 적극적으로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업과 로컬크리에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지원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콘텐츠진흥원 또는 운영사무국에 전화 문의해도 된다.

한편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각 지역의 특화 산업을 연계한 문화콘텐츠 융·복합 창작·창업 지원을 전담하는 경기도의 대표적인 콘텐츠 창업 지원 플랫폼이다. 현재 서부(부천), 남부(판교), 북부(의정부), 동부(여주)에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