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축제 ‘전지적 댕댕시점’ 개최
반려동물 축제 ‘전지적 댕댕시점’ 개최
  • 김경호
  • 승인 2023.05.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 페스티벌 ‘전지적 댕댕시점’ 포스터

농림축산식품부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축제인 ‘전지적 댕댕시점’을  ‘보라매공원’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반려동물 양육자(이하 반려인)와 비반려인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반려인의 돌봄 의무('펫티켓', 펫+에티켓)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교육·놀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단 우천 시 행사는 6월 3일로 변경된다.

한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이나 ‘재미있는 경험’을 주제로 영상 공모전을 함께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개인계정 유튜브 또는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전지적댕댕시점 과 함께 1분 내외의 영상을 게시하고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접수용 네이버 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는 5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동물사랑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응모작 투표가 가능하다.

수상 결과 발표는 5월 18일에 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5월 20일 12시에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장과 50만 원 상당의 펫드라이룸, 최우수상 2명은 10만 원 상당의 반려동물 이동 가방, 우수상(5명)은 반려견 전용 프리미엄 영양제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송남근 농식품부 국장은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고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성숙한 반려 문화 정착을 돕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행복한 동물복지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