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대상 ‘우리가 꿈꾸는 푸른 하늘’ 그림 공모전 개최... 7일부터 접수
어린이-청소년 대상 ‘우리가 꿈꾸는 푸른 하늘’ 그림 공모전 개최... 7일부터 접수
  • 김경호
  • 승인 2023.06.0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포스터

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은 푸른 하늘, 건강한 공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우리가 꿈꾸는 푸른 하늘을 주제로 ‘하늘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오는 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전국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세부 주제는 ▲푸른 하늘과 행복한 미래 ▲푸른 하늘을 지키는 방법이다.

공모전 참가 대상은 대기환경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만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재료나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공모전 참여는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이나 제15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작품 뒷면에 부착해 운영사무국으로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유아부, 어린이부, 청소년부로 심사를 진행해 총 100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환경부장관상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을 시상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오는 8월 25일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며, 시상식은 9월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된다.

향후 수상작은 수도권대기환경청 유튜브 채널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소개되며, 2024년도 달력 제작 등 대기환경 정책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