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진로체험 캠프’ 개최
KB국민은행, ‘진로체험 캠프’ 개최
  • 강용태
  • 승인 2018.01.3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29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 140여명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로체험 캠프’는 연간 3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3가지(학습, 진로, 디지털) 멘토링 사업 중 하나다.

이번 ‘진로체험 캠프’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사전에 탐색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4차산업 전문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가 ‘4차산업혁명의 시대에서 청소년들이 새로운 문명을 준비해야 한다’는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으며 서울모드패션학교 조성화 교학처장과 함께 감성 이미지맵 제작 및 패션런웨이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캠프는 교육부 공문을 통해 4차산업(IoT, 로봇, 드론), 패션, 영화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교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석해 각 분야의 전문 멘토와 함께 세심한 진로탐색을 경험할 수 있었다.

청소년들은 동국대 영화영상학과 대학생 멘토와 함께 시나리오 작성부터 촬영, 편집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한편의 영화를 완성해 미래 영화감독으로의 꿈을 키웠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및 멘토와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멘토링’, ‘진로멘토링’, ‘디지털멘토링’ 등 3개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