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 제공"..삼성닷컴 홈페이지 'AI 라이프' 오픈
삼성전자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 제공"..삼성닷컴 홈페이지 'AI 라이프' 오픈
  • 김영석
  • 승인 2024.05.15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화 상무가 14일 수원사업장 디지털시티에 위치한 CX·MDE(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센터에서 ‘AI 라이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소비자 제품 경험을 넘어 AI 시대를 준비해 '고객 중심 멀티 디바이스 경험(CX·MDE) 센터'를 통해 모바일부터 TV, 가전까지 사용자 AI 시나리오로 연구를 확장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CX·MDE센터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소비자의 생활 패턴과 연결된 제품 간 사용성을 분석·연구하는 곳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4일 수원사업장 디지털시티에 위치한 CX·MDE센터에서 ▲부모님을 위한 ‘패밀리 케어’ 서비스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 등을 위한 AI 라이프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이날 시연에는 부모님이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미리 설정해 놓은 약 먹는 시간을 스피커가 음성으로 알려 주고. 약이 들어 있는 서랍을 열 경우에는 복약 기록을 저장해 건강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모습과 부모님의 약 복용을 위해 정수기는 약 복용에 최적화된 물 양과 온도를 맞춰주는 시연을 보여줬다.

‘패밀리 케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고 가족들의 세심한 지원이 필요한 부모님을 위해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해 개발한 서비스로,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탑재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세상 편한 AI 라이프’라는 신규 페이지를 오픈해 △부모님 △신혼부부 △영유아 가구 △1인 가구별 AI 제품 패키지를 추천해주고, 구매한 제품에 탑재된 AI 기능을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도 제안해 주고 있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 AI 콤보, AI 스팀 등 혁신 가전과 함께 AI폰, AI스크린 등 삼성전자 제품에서 ‘AI=삼성’이라는 고객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AI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AI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