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청년예술가 안정적인 예술시장 진입 지원...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청년예술가 안정적인 예술시장 진입 지원...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박영선
  • 승인 2024.07.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청년예술가 역량강화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포스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청년예술가의 안정적인 예술시장 진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2024 청년예술가 역량강화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시장 진입을 위한 음원·영상 기획 및 제작, 스트리밍 플랫폼 등록을 통한 유통, 홍보마케팅 등의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예술시장의 유통 구조를 직접 체험하고 예술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지원 대상은 자신의 창작품으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 있는 단체로, 총 10팀을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단체는 창작품을 기반으로 산업 시장진출 전문 수행사와 협업해 교육을 통해 음원을 제작하고, 영상제작 교육도 병행하게 된다. 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단체별 음원들을 하나의 앨범으로 제작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 등록 후 홍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삼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변화하는 예술시장에서 전통예술가들의 음원, 영상 등 연관 산업으로의 시장진출과 자생력을 키우고자 2022년부터 ‘유통작품제작 및 시장진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며 “예술시장 진입을 시작으로 전통예술가들이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