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전북 시민사회 활성화 위한 출발
‘전북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간담회’ 개최… 전북 시민사회 활성화 위한 출발
  • 김길삼
  • 승인 2018.05.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와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준비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전주YMCA가 주관하는 ‘전북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간담회’가 30일(수)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전주YMCA 강당에서 열린다.

간담회에서는 3명의 민주시민교육 전문가가 발표할 예정이다. 첫 발표를 맡은 류홍번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준비위원장은 ‘전국 네트워크 제안 배경과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전북지역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의 구성을 제안한다. 이어서 김기용 한일장신대 강사는 ‘청소년 민주시민교육과 관련한 독일 사례와 한국 청소년을 위한 제안’을 주제로, 김석봉 비폭력평화물결 사무국장은 ‘2018년 전북지역 민주시민교육 방향과 네트워크 구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자유토론에서는 조정현 전주YMCA 사무총장의 사회로 간담회 참여자들이 ‘전북지역의 민주시민교육 현황과 나아갈 길, 그리고 지속적인 소통과 상호 역량 강화를 통한 시민사회 활성화 방안’에 대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준비위원회는 올해 안에 전국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를 출범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전국 각지에서 각 지역별 민주시민교육 관계자들이 함께 모이는 간담회를 열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민주시민교육 현황을 살펴보고 지역 및 전국 민주시민교육 네트워크 구성의 필요성을 공유해 간다는 목표다. 전주에서의 이번 간담회는 청주(충북), 마산(경남), 대전에 이어 전국적으로 네 번째 간담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