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밝은 미래' 준비 프로그램...'학교 밖 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
학교 밖 청소년 '밝은 미래' 준비 프로그램...'학교 밖 청소년캠프 참가자' 모집
  • 이윤식
  • 승인 2018.05.3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대상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17년 학교 밖 수상안전과정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스킨스쿠버를 하고 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능력과 재능을 발전시켜 진로를 탐색하고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하여 학교 밖 청소년캠프 참가 단체를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단체 대상으로 모집하는 캠프는 8월부터 2회 개최하며 각 차수 별 30명씩 3박 4일 일정으로 전액 무료캠프다.

8월 21일(화)부터 진행하는 캠프는 수상안전과정캠프이며 9월 11일(화) 시작하는 2차 캠프는 야외모험과정캠프다.

많은 청소년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를 그만두고 있다. 이에 수련원은 그 청소년들이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기보다는 밝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프로그램 일정 속에서 참가자 서로 관심 분야 동기부여로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게 구성하였다.

수상안전과정은 수련원 수영장과 스킨 스쿠버장에서 응급처치교육, 스킨스쿠버교육, 수중공동체, 해양경찰 실기체험 등 수상활동을 체험한다.

야외모험과정은 수련원 야영장에서 야영활동을 기반으로 챌린지활동, 생존오리엔티어링, 직접 요리해보기 프로그램 등 다채롭다.

또한 각 과정에 적합한 수상안전과 야외모험 전문가 초청 강의로 인생 롤 모델 형성을 유도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이교봉 원장은 “참가 청소년들이 캠프 프로그램 속에서 사회성과 자신감을 키우고 스스로 자신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캠프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누리집에서 하며 최종 심사를 거쳐 결과는 6월 22일(금)에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