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생산자 매출증대 위한 '농·특산품 홍보 웹사이트' 구축
삼척시, 생산자 매출증대 위한 '농·특산품 홍보 웹사이트' 구축
  • 박철주
  • 승인 2018.06.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는 지역 농·특산품의 다양한 판로확보를 통한 소비자 접근성 강화 및 생산자 매출증대를 위해 “농·특산품 홍보 웹사이트 구축”에 들어가 오는 8월 오픈한다.

이번 농·특산품 홍보사이트는 삼척시청 홈페이지와 연결, 일반적인 쇼핑몰 형태를 지양하고, 소비자 편의중심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 형식의 중소업체정보 연계체계로 구축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1차 생산물 및 어획물을 제외한 가공·완제품에 대한 상품별 세부적인 정보 DB구축, 고해상도 이미지 제작 및 상품 연출 등 소비자 구매욕구 충족형 맞춤 서비스를 갖추게 된다.

1단계 DB에는 미역, 오징어, 잣, 도라지, 쌀 등 농·축·수산물을 비롯해 공예품 등 삼척에서 직접 생산되는 150여개 농·특산품에 대한 생산권역, 상품특징, 판매자 정보는 물론 주변 여행정보까지 담게 된다.

향후, 2단계 사업으로 관내 중소기업체의 생활용품 및 공산품도 추가 구축하는 등 전방위적인 농·특산품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척시는 오는 7월 시범운영을 거쳐 상징성과 대중화가 집약된 홍보몰 명칭을 확정지어 오는 8월 본격 가동한다는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1인 1스마트폰 시대, 온라인 홍보전략이 성공의 비결을 좌우하는 만큼, 농·특산품 홍보사이트 구축을 통해 생산자의 진정성이 소비자에게 전달되어 지역 중소업체 마케팅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