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무브 H(TrueMove H), 태국에서 '임베디드심(eSIM)으로 연결되는 최초 시계' 출시
트루무브 H(TrueMove H), 태국에서 '임베디드심(eSIM)으로 연결되는 최초 시계' 출시
  • 김길삼
  • 승인 2018.06.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데미아, TrueMove H에 가입자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태국 최초의 eSIM 내장 시계 활성화에 기여
트루무브 H가 태국에서 임베디드심으로 연결되는 최초의 시계를 출시했다

트루무브 H(TrueMove H)가 태국에서 임베디드심(eSIM)으로 연결되는 최초의 시계를 출시했다.

아이데미아의 가입자 관리 및 원격 심(SIM) 권한설정에 바탕을 둔 이 기술은 물리적인 심 카드를 삽입할 필요 없이 스마트 워치에 내장된 심을 통해 원격으로 TrueMove H에 연결할 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이는 eSIM으로 작동되는 무선 기기에서 모바일 통신 사업자의 가입자 프로필을 꾸준히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안전한 솔루션이다. 더욱이 이 제품은 최신 GSMA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보장하고 있다.

이 혁신적인 제품 덕분에 태국 국민들은 처음으로 통신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게 되었는데, 사용자들은 모바일 폰이 집에 두고 나오더라도 늘 하던 일(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등)을 계속할 수 있다. 또한 이는 내장된 별개의 eSIM으로 쉽게 작동되는 기기에서 TrueMove H를 지원하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이다.

아이데미아의 모바일 사업자 활동을 책임지고 있는 파비엔 조타르(Fabien Jautard) 총괄부사장은 “물리적인 심 카드로 대체할 필요 없이 심(SIM)이 원격으로 프로그램을 짤 수 있게 해주는 이 기술은 이미 일부 기기에 적용되기 시작했고 모바일 가입자 관리의 새로운 표준이 될 준비가 되어 있다”며 “우리는 이렇듯 중요한 전환기에 TrueMove H가 아이데미아를 선택해 준데 대해 감사하며 미래의 혁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이를 위해 영감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rueMove H 산하 트루 코퍼레이션(True Corporation Plc.)의 소매 사업부문 이사인 투안통 스리비찬(Tuantong Srivichian)은 “이 기술은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과 같은 기기의 용도에 대변혁을 일으키고 있으며 쉽게 전파를 타고 언제 어디서나 활성화되고 관리될 수 있다”며 “우리는 아이데미아의 가입자 관리 솔루션 덕분에 가까운 미래에 연결회선과 서비스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사물인터넷(IoT)과 사물통신(M2M) 추세를 뒷받침하는 태국 최초의 모바일 통신사업자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