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농업기술센터, ‘2018 귀농·귀촌(영농기초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철원군농업기술센터, ‘2018 귀농·귀촌(영농기초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 박철주
  • 승인 2018.02.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 ‘2018 귀농·귀촌(영농기초기술)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 귀농·귀촌(영농기초기술)교육은 오는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16주에 걸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이주 초기의 경험이 미숙한 귀농·귀촌인(신규농업인) 및 예비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작목별 기초재배기술교육, 인간관계형성, 귀농인 농장 및 우수농장 견학 등 귀농·귀촌 시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직접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농업현장실습 및 농기계 운용기술 등의 현장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신청대상은 철원군으로 귀농·귀촌 희망자 및 이미 이주한 귀농·귀촌인(신규농업인) 등이며, 수료생에게는 교육시간 75시간을 인정하고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오는 8일까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지도기획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신청이 가능하다.

귀농·귀촌 교육 관계자는 “이번교육에는 다양한 작물의 기초재배기술교육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농업현장실습을 편성해 귀농·귀촌인들이 귀농함에 있어 농작물재배 실패를 감소시키고, 귀농·귀촌인들간에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안정적인 귀농정착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